Demand Gen은
커머스 광고주들이 더 넓은 고객들에게 도달하며 추가적인 수요를
창출하고, 궁극적으로 비즈니스 전체 관점에서 매출을 상승하는데 도음을 주는 광고입니다
1. 스컬피그
리마케팅 모수를 유사 잠재고객 seed로 활용하여 유튜브 내 새로운 잠재고객을 포착하고 고가치 고객에 집중하여 매출을 3배 성장시킨 스컬피그
The Challenge
스컬피그는 패션(요가복)부문 4년 연속 1위를 달성한 애슬레저 브랜드로서, 연말 블랙 프라이데이 메가 이벤트를 앞두고 최대 매출 창출과 볼륨확장을 위하여 신규 고객 확보 및 전환을 극대화하고자 하였습니다.
The Approach
[유사잠재고객 Lookalike 활용]
다양한 캠페인 진행을 통해 확보한 ‘모든 방문자’ 모수를 유사 세그먼트 seed로 활용 및 범위를 5%로 조정했고, 현재 고객군과 가장 유사한 신규 고객을 모색 후 유튜브 내 효율적인 타겟팅으로 전환을
극대화하였습니다.
[프로모션 매출 극대화를 위해 디맨드젠 도입]
상시 운영하는 검색, GDN, PMAX 캠페인 외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기간동안 디맨드젠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활용하였습니다. 기존 GDN, PMAX 캠페인에서 고효율 잠재고객을 유사 잠재고객 seed로 활용하여 더 높은 전환 효율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소구로 이미지 소재를 제작하였으며 디맨드젠 광고 텍스트 에셋을 최대로 채워 자동조합기능을 적극 활용하였습니다.
The Results
✓ 수요창출 캠페인을 도입하여 함께 운영하였을 때, 기존 운영 캠페인 대비, 높은 ROAS 성과 및 효율적인 CPA로 몰 전체매출을 성장시켰습니다.
✓ 타 캠페인에서의 고효율 이미지와 영상 소재를 활용하여 우수한 클릭률 달성 및 CPC를 절감하여 클릭성과를 개선하였습니다.
2. 썸제이(SSUMJ)
Demand Gen의 클릭수 최대화 입찰전략을 활용하여 낮은 유입단가로 기존 로얄고객 외 고가치 신규 유저 모객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썸제이
The Challenge
썸제이는 충성고객층이 탄탄한 여성의류 브랜드로, 구글의 다양한 프로덕트를 활용하여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전환 중심의 리타겟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전환 중심의 캠페인을 유지&보완하며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고자 하는 니즈가 있었고, Mid&Low 퍼널을 동시에 공략하는 Demand Gen을 도입해보기로 하였습니다.
The Approach
[검증된 애셋으로 캠페인 준비하기]
썸제이는 기존 운영 중이던 디스플레이, 비디오 액션 캠페인의 실적 좋은에셋을 그대로 활용하여 빠른 시간 내 검증된 이미지, 영상 소재들을 바탕으로 Google의 가장 인기 있는 지면에 효율적으로 광고를 노출하였습니다.
[클릭수 최대화, 저렴한 비용으로 고가치 유저 모객하기]
‘클릭수 최대화’ 입찰전략을 사용하여 상대적 고가치 신규 유저를 낮은 유입 단가로 모객하였습니다.
The Results
✓ 동일 예산 내에서 더 많은 노출과 클릭을 확보하여 신규고객에게 브랜드를 알리고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었으며 새롭게 찾은 잠재고객을 다른 캠페인에도 활용하여 캠페인 간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 광고 성과 지표뿐 아니라 실제 웹사이트 트래픽도 전년도 대비 더욱 성장하는 결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3. 러브패리스
디맨드젠의 Lookalike 잠재고객기능을 통한 신규 고객 발굴 및 전환 시그널 기반의 타겟팅
최적화 통해 높은 온라인 매출을 달성한 러브패리스
The Challenge
러브패리스는 고급스럽고 우아한 디자인으로 많은 고객들의 재방문을 이끌어내고 있는 여성의류 브랜드로, 신규 고객 확보와 온라인 매출 증대를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구글의 신규 잠재고객기능을 활용하여 신규 사용자를 발굴하고, 고가치 유저를 전략적으로 타겟팅하여 자사몰 구매 전환을 극대화하고자 하였습니다.
The Approach
[신규 잠재고객 기능, Lookalike 타겟팅 + 타겟팅 최적화]
기존 GA4 잠재고객 모수를 Seed로 활용하여 Seed 잠재고객과 가장 유사한 Lookalike 잠재고객을 구글의 AI가 자동 탐색하여 현재 고객군과 가장 유사한 신규 고객을 발굴하였습니다. 또한 전환 시그널을 기반으로 타겟팅을 최적화하는 ‘타겟팅 최적화’ 기능을 통하여 전환볼륨을 증대하였습니다.
[클릭수 최대화 입찰전략]
기존 전환 기반의 입찰전략 캠페인과 달리, ‘클릭수 최대화’ 입찰전략을 활용하여 브랜드 구매 고려도 증대, 가벼운 전환 및 트래픽 증대를 통해 전체 매출 성장에 기여하였습니다.
The Results
✓ 유사 세그먼트를 활용한 고품질 리드 수집으로 전환가치 상승 및 높은 전환당 가치(객단가)로 구매 전환의 효율을 극대화하였습니다.
✓ 구글의 AI가 자동탐색하여 발굴한 유사 타겟에게 ‘클릭수 최대화’ 입찰전략을 활용하여 타 캠페인 대비 낮은 CPC와 높은 CTR로 효율적인 잠재 모수를 확보하였습니다.